2024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 계약체결 방법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계약관리를 통해 접수하였으면 이제는 체결을 확인하는 절차가 남았다.

태양광 설치 계약을 신청 후 목록을 통해 계약서를 확인할 수 있다.

  1. [참여기업] 계약신청 목록
    ㅇ 참여기업 홈페이지 로그인
    ㅇ 신청자가 계약의뢰한 리스트 확인 → 신청번호 클릭을 통해 계약서 확인

  1. 계약진행 / 계약반려
    ㅇ 계약진행
    → 동일장소 지원받은 이력 확인 후 계약진행
    → 참여기업 계약서 작성
    ※ (중요) 계약의뢰시 동일장소 신청 여부 확인
    ※ (중요) ” 계약진행” 을 누른 순서대로 “참여신청번호” 부여
    → 추후 “참여신청번호” 순서대로 제출(신청완료) 가능
    ㅇ 계약반려
    → 계약반려사유 입력 후 계약반려 진행

  1. 일반현황
    ㅇ 설비타입
    -각 에너지원에 따라 설비타입 선택
    〮 태양광 : 고정식, BIPV
    태양열 : 평판형, 단일진공관형, 이중진공관형, 자연순환식온수기
    〮 지열 : 수직밀폐형

  1. 시스템 구성
    ㅇ 각 에너지원에 따라 시스템 구성요소 선택 및 입력
  2. 일반현황(자동계산)





    ㅇ 시스템 구성에서 작성한 내역에 따라 “ 보조금지급기준 용량”, “ 실제설치 설비용량” 자동 계산됨
    ※ “실제설치 설비용량”은 “보조금지급기준 용량” 작을 수 없음

    ㅇ 보조금지급및 사업비
    -정부보조금(원) : 공고문에 나와있는 보조금을 참고하여 작성 기입
    -자부담(원) : 신청자가 가상계좌에 예치핝 금액
    -기타금액(원)

  1. 주택지원사업 안내 확인서
    ㅇ 주택지원사업 안내 확인서 체크확인사항 확인하고 확인란에 “체크” 후 “저장”

    [참고] 무인증인 경우 계약체결 5번~10 번 단계는 없으며 참여신청서 작성시 아래 서류 제출
    ①표준설치계약서,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서, ③주택지원사업 안내확인서, ④본인서명사실확인서

  1. 표준설치계약서
    ㅇ 주택지원 표준 설치계약서 내용 확인
    ㅇ 본문조항 하단에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체크 후 “저장”
    ㅇ “참여기업 전자서명” 클릭 후 다음문구 확인
    -“신청자에게 계약서 전자서명 요청 하였습니다.”
    -“신청자에게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문자메시지로 전송하였습니다.”
    ㅇ 이후 절차로 참여기업에서 서명한 계약서를 신청자가 확인해야 함

  1. [ 신청자] 로그인 후 계약관리 확인
    ㅇ 진행상태 “본인인증 확인”건 계약신청번호 클릭
    ※ 진행상태 “본인인증 확인” : 참여기업이 “계약서 전자서명 완료”한 상태

  1. 참여기업 계약정보
    ㅇ 참여기업에서 작성한 내용 확인
  2. 계약서 -주택지원사업 안내 확인서
    ㅇ 주택지원사업 안내확인서 확인사항 “체크” 후 “안내확인서 저장”

  1. 표준설치계약서
    ㅇ 표준설치계약서 내용(본문조항, 특약조항) 확인
    ㅇ 본문조항 하단에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 체크” 후 “표준설치계약서 저장”

10.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
ㅇ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내용확인
ㅇ본문 조항하단에“ 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 동의 여부 체크 후 “이용 동의서 저장“
신청자전자서명 진행


이렇게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계약을 체결하였다.
다음글에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가상계좌 발급 신청 및 입금에 대해 알아보자

[ 태양광 지원사업 신청절차]

  1.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https://lnhhouse.co.kr/293
  2. 계약의뢰 https://lnhhouse.co.kr/293
  3. 계약체결 https://lnhhouse.co.kr/300
  4. 참여신청서 작성 및 제출 https://lnhhouse.co.kr/314
  5. 가상계좌 발급 및 입금 https://lnhhouse.co.kr/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