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시스템에 로그인하고 참여시공기업을 선택한 후 계약관리를 진행해야한다.
다음의 절차를 따르자.
- 계약관리
ㅇ 계약의뢰를 통해 생성한 계약리스트 확인
-신청일자 / 사업년도 / 참여신청번호 / 에너지원 / 진행상태 등 확인가능
ㅇ 계약신청번호 클릭 후 계약서 확인
[참고] 단독주택 / 공동주택 선택(계약의뢰)
ㅇ 이 버튼을 통해서도 참여기업 선택 및 계약의뢰가 가능함
[ 홈페이지 로그인] – [ 참여시공기업 선택] 과 동일하게 진행 가능
- 신축여부
ㅇ 기축 / 신축 선택
*계약시점 기준 건축물대장 또는 등기부등본 발급이 가능한 경우 “기축” 체크
ㅇ 단독주택 제출서류 :
-(기축) ① 건축물대장 또는 등기부등본,
-(신축) ① 건축허가서 또는 건축신고필증
ㅇ 공동주택 제출서류 :
-(기축) ① 건축물대장(해당 동)또는 등기부등본(해당 동)
-(신축) ① 건축허가서 또는 건축신고필증, ② 분양완료확인서 (50% 이상),
③ 시행사 사업자등록증, ④건축주/시행사 대표의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설치장소
ㅇ 우편번호 클릭 후 도로명 주소 입력
ㅇ 상세주소 입력
-공동주택 개별세대 신청 → 상세주소에 “동, 호”까지 입력
-공동주택 공용부 신청 → 상세주소에 “동” 까지 입력
-ଥ당사ତ 없읁경욪 → 상세주소에 “ . “ 입력
※ 신축여부 [신축] 선택시
-주소가 안나온 경우 가장 가까운 주소를 선택
-실제주소는 건축허가서 또는 건축신고필증 상 주소를 [상세주소]란에 기입
신축 설치확인 신청시 “상세주소”정보가 넘어가므로 정확하게 입력 필요
- 설치장소 특이사항체크
ㅇ 도서지역 (주택지원사업공고문 별첨에서 명시한 연륙교가 없는 도서지역일 경우)
-제출서류 : 위성지도 사진 증빙
ㅇ 공동주택 개별세대로 설치 (공동주택이지만 공용부 전기가 아닌 개별 가구용으로 신청하는 경욪)
-[개인]/[ 단체] 선택하여 동의자 등록
〮 미성년자 여부 / 이름 / 생년월일 / 휴대전화 / 동의방법(모바일인증 / 첨부파일)
ㅇ 땅콩주택, 타운하우스 등 독립된 구조의 주택에 설치
(건축물대장상 용도는 공동주택이지만 타세대와 독립된 구조로 인한 소유권 분쟁에 대한 소지가 없는 경우)
-제출서류 : 사진 증빙
3.설치장소 특이사항
ㅇ공동주택 개별세대로 설치
[개인]
→제출서류:①전유부건축물대장 ②표제부 건축물대장
[미성년자]:법정대리인 정보 추가입력
→제출서류:①가족관계증명서 ②법정대리인 위임장
*동의방법(첨부파일)
→제출서류: ①신재생 에너지 설비 설치 동의서 ②본인서명사실확인서
*동의방법(모바일인증): “URL호출버튼”생성
→호출 버튼 클릭시 동의자에게 본인인증 URL전송
[단체] 단체는“동의방법: 첨부파일” 방식만가능
→제출서류: ①전유부 건축물대장 ②표제부 건축물대장 ③동의관련 서류
- 설비 설치위치
ㅇ 주택 / 토지 선택 - 주택 소유주
ㅇ 공동명의 여부 확인 후 체크
-공동명의일 경우 주택 공동명의 동의자 등록 후 첨부서류 제출
〮 [개인](모바일 인증 가능) ① 신재생에너지설비설치 동의서, ②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단체] ① 동의관련서류
ㅇ 소유주가 미성년자인지 여부 체크
-미성년자일 경우 미성년자인 소유주명, 생년월일 기입
- 설비 설치위치
ㅇ토지 선택 시 위 선택화면표시됨
-제출서류 : 토지대장
4-1. 토지소유자 구분
① 주택 소유자와 동일함
② 주택 소유자와 다름 → 토지 동의자등록 후첨부서류 제출
〮 [개인](모바일 인증 가능) ① 토지사용승낙서, ②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단체] ① 동의관련서류
③ 공동명의 → 토지 공동명의 동의자 등록 후 첨부서류 제출
〮 [개인] ( 모바읹 인증 가능) ① 토지사용승낙서, ②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단체] ① 동의관련서류
- 한국전력 계약정보
ㅇ 한전 계약자 : 본인 / 가족 / 타인 선택
-가족 제출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타인 제출서류 : 임대차계약서 등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
ㅇ 한국전력 고객번호 입력
* ‘-’ 없이 입력(10~12 자리)
* 신축일 경우 한국전력 고객번호 “0000000000(10개)” 기입
- 제출 대상 첨부파일 목록(제출 첨부파일은 선택 시 알아서 추가/삭제 됨)
ㅇ 참여신청서 작성시 준비해야할 첨부파일 목록 확인
※ 공고 및 매뉴얼에서 안내한 첨부문서가 시스템의 첨부파일목록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
“기타첨부파일”란에 첨부 必
< 주택소유주 대상에 따른 첨부서류 안내>
개인(무인증) → ① 표준설치계약서, ② 안내확인서, ③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 ④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법인
〮 법인(대리인) → ① 재직증명서, 대표이사 동의서, ② 대표이사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기타단체 → ① 동의 관련서류
(1.대표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및 대표자의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출 or 2. 단체를 구성하는 구성원의 전원 동의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출 or 3. 회칙에 따른 임원이 존재 시 임원의 동의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출)
- 동의여부 확인 체크
① 중복신청 확인사항, ② 변경불가 확인사항 - 계약반려사유
ㅇ 참여기업에서 계약반려하는 경우, 사유가 표출 - 임시저장 / 계약의뢰
※ (중요)계약의뢰시 동일장소 신청 여부 확인
지금까지 태양광 신청 및 계약관리방법을 알아보았다.
다음은 계약체결 확인 및 향후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태양광 지원사업 신청절차]
-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https://lnhhouse.co.kr/293
- 계약의뢰 https://lnhhouse.co.kr/293
- 계약체결 https://lnhhouse.co.kr/300
- 참여신청서 작성 및 제출 https://lnhhouse.co.kr/314
- 가상계좌 발급 및 입금 https://lnhhouse.co.kr/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