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고장 온도가 안내려가요

에어컨을 가동하는 기간이 가장 긴 여름철 고장도 그만큼 많다.
에어컨을 계속 켜놔도 26도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때는 as를 부르는게 좋지만 대기시간만 일주일 이상 걸리는게 보통이다.
as를 받기전 다음을 확인해 보자.

에어컨 고장 26도 아래로 시원해지지 않는 고장 대처법

1.에어컨 배관확인

에어컨과 실외기가 멀리 떨어져 있다면 배관이 길것이다.
배관이 길면 차가운 공기가 빠져나가는데 시간이 걸리고 효율이 떨어져 온도가 내려가지 않을 확률이 높다.
보통 배관의 길이가 10 m 이상이 되면 제품의 냉방 능력이 조금씩 낮아질 수 있다.

2. 가스 확인

가스가 떨어졌는지 확인을 해보고 as를 불러 가스 충전을 해야한다.

3. 실외기 확인

실외기에 낙엽이 많이 쌓여있거나 실외기 주위에 물건이 많은 등의 이유로 팬이 돌지 않을 수 있다.
직접 실외기를 확인하여 팬이 돌때 바람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는게 좋다.
또한 실외기 주위에 장애물이 있으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우는것이 좋다.
에어컨 실외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나오게 되어있다. 실외기가 열기를 잘 배출하지 못하면 냉방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

4. 방의 크기에 비해 에어컨이 작을때

제품마다 냉방 가능 면적이 다르다. 방의 크기와 환경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좋다.
방이 넓은데 에어컨의 냉방가능 면적이 작으면 써큘레이터나 선풍기를 추가하여 공기를 순환시키면 온도가 낮아질 수도 있다.

5. 극세 필터에 먼지가 쌓인 경우

극세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찬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필터를 제때 청소해 주어야한다.

LG 에어컨 신상품

lg 휘센 타워1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 프리미엄은 FQ20PDNBEN으로 1등급 에너지효율, 필터클린봇, 청정관리, 한쪽바람, 스마트케어 기능이 있다.

삼성 에어컨 신상품

삼성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지 청정 AF19DX838WSRT이 신상품이다.

직바람없이 무풍으로 소음 걱정이 없이 3d 와이드 무풍으로 ai에너지 절약기능이 있다.
이지케어로 극세필터를 관리해주며 ai 빅스비를 통해 맞춤관리하기가 좋다.